집으로 돌아온 디스커버리호 - 고화질 사진



캘리포니아에 있는 Dryden Flight Research Center에서 Mate-Demate Device(MDD)에 장착되어 보잉 747 대형 여객기에 실릴 준비를 하고 있는 디스커버리호. 곧 본 기지인 케네디 우주센터로 옮겨질것이다.


MDD에 설치되고 있는 중인 디스커버리호


작업을 하는 기술자들이 디스커버리호 후미부분에 테일 콘(tail cone)을 설치하고 있다. 이는 보잉747호에 실려 케네디우주센터로 가기위해서 필요한 작업이다.


디스커버리호에 설치된 테일콘(Tail Cone). 이 테일 콘은 비행중 발생하는 공기저항과 난기류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보잉 747에 실리기전의 마지막 작업으로서 렌딩기어(바퀴) 도어를 닫고 있다.


드디어 MDD에 의해서 들어올려진 디스커버리호
나사가 우주왕복선 운송을 위해 특별히 개조한 보잉747 Shuttle Carrier Aircraft(SCA)이 디스커버리호를 싣기 위해 MDD로 진입했다.


SCA에 실려 에드워드 공군기지를 이륙하고 있는 디스커버리호. 동부 케네디 우주센터까지 약 2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이고, 여러차례의 중간 기착지를 경유해 연료를 공급받을 계획이다.


비행중인 SCA와 디스커버리호


세번에 걸친 연료공급을 거쳐 드디어 케네디우주센터에 무사히 안착하는 SCA와 디스커버리호

null

by Lachrimae | 2005/08/22 11:27 | The Mission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spaceody.egloos.com/tb/158488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Tori at 2008/12/12 09:05
글을 모셨습니다...다 퍼간것은 아니구요..링크시켰습니다..
STS-126]Flight Day17_Landing EAFB http://blog.empas.com/cathyan/31758401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